제주 먹거리 전략 수립을 위한 도·JDC·농단협 간 업무협약 체결..

이지현 기자
송고시간 2020.05.26 11:31    |   수정 2020.05.26 11:31

( ⓒ GNN뉴스통신 = 이지현기자 )

 

[GNN뉴스통신 제주-이지현 기자]  제주특별자치도(이하 제주도)는 26일 11시 10분 도청 2층 백록홀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(이하 JDC) 문대림 이사장,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(이하 농단협) 강수길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주 먹거리 전략 수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.

 

따라서 본 협약은 반복되는 △제주산 농산물의 과잉생산 등 수급불안 문제를 해소하고 △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장 및 제주도민 먹거리 요구 충족을 목적으로, 제주산 농산물이 도내에서 우선 소비되는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세 기관·단체가 공동 추진했다.

 

이에 따라 각 기관·단체는 공동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제반사항 및 공동사업을 협약서에 구체화 하였으며, 농단협을 중심으로 제주도와 JDC의 행정적·재정적 지원을 통해 공동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.

 

또한 공동사업은 ①「제주 먹거리 선순환 체계 및 컨트롤타워 구축」을 위한 연구용역, ②제주농업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회이며, ③그 밖에 제주 미래 농업을 위한 공동사업이 필요할 경우 상호 협의하여 추진할 방침이다.

 

한편 제주도는 제주 먹거리 전략 수립 실무 TF팀 및 기획단 운영을 통해 연구용역 등 공동사업을 수행하고, 그 결과를 토대로 연내에 「제주 먹거리 전략」설립을 위한 비전과 실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.

 
이지현 기자 - [email protected]

< 끝 >

< GNN 뉴스통신 >

◆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

 

포토
GNN HO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