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화에 빠져든다! 미스터리오피스

 

박혜진 기자
송고시간 2019.10.07 12:13    |   수정 2019.10.07 12:13

(미스터리오피스에서 리월월드 게임을 하고 있는 방문객들 ⓒ GNN 뉴스통신 / 사진제공=유니크굿컴퍼니)
교육, 실험 등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을 접목하는 ‘게이미피케이션(Gamification)’, 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문을 열었다.

 

소셜벤처기업 유니크굿컴퍼니는 서울 성동구에 대체현실 게임 ‘리얼월드(Realworld)’를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경험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공간 ‘미스터리오피스’를 개관했다고 4일 밝혔다.

 

유니크굿컴퍼니에 따르면 미스터리오피스에서는 현실 공간의 소품들과 더불어 AR기술, 음성 및 동작 인식기술, ARS 송수신 기능 등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들을 체험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.

 

이은영 유니크굿컴퍼니 대표는 “4차 산업시대의 인재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지식 그 자체보다 중요한 소양으로 평가된다”며 “생각들을 바로 현실화하고 실험할 수 있는 미래형 창작놀이 공간이 필요하다”고 말했다.

 

한편, 유니크굿컴퍼니는 대한민국-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국빈 방문 일정에 한국 대표 벤처기업으로 동행해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업체다.

.

 

박혜진 기자 - [email protected]

< 끝 >

< GNN 뉴스통신 >

◆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

 

포토
GNN HOT